
안녕하세요~ 행진커먼레일입니다.
싼타페DM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주행거리는 약 24만km이며,
예방 정비 차원에서 디젤 클리닝 정비를 예약해 주셨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싼타페DM 차량은
저희 정비소에서 2번째 클리닝 정비를 받으시는 건데요~
고객님께서 확실히 디젤 클리닝을 하면
'차가 좋아지는 느낌을 받는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디젤차량은 구조상 주행거리가 늘어나면서
✔ 인젝터 분사 성능 저하
✔ 흡기 라인의 카본 누적
✔ DPF 필터 성능 저하 등이
서서히 진행될 수 있고, 그 변화는 초기에는
운전자가 뚜렷하게 느끼기 어렵습니다.
이번 정비 사례처럼
예방 차원에서 정비를 진행하는 것은
차량의 성능 유지와 수명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인젝터클리닝, 테스트




인젝터는 연료를 분사하는 부품입니다.
인젝터를 탈거해 초음파 클리닝을 진행하고
보쉬 DCI 700 장비로 정밀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테스트를 통해 연료 분사량, 리턴량, 작동 상태 등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육안으로는 알 수 없는
인젝터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습니다.









싼타페DM 차량에 장착된 인젝터는
보쉬 0445116018 인젝터입니다.
해당 데이터 품번을 세팅하여
여러 구간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테스트 결과를 보니
1번, 2번 인젝터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최대 분사 구간에서 분사량이 적은 것이 문제인데요.
고속 주행 또는 가속 시 필요 연료 분사량이 적음으로써
힘이 부족해지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인젝터 교환


테스트 결과를 고객님께 상담해 드리고
테스트에서 통과하지 못한 1번, 2번 인젝터는
행진커먼레일에서 직접 수리한 인젝터로 교환하기로 합니다.
그리고 인젝터 동와셔는 새 부품으로 교환하여
압축 누유 가능성을 예방했습니다.
DPF클리닝

DPF는 매연을 포집해 제거하는 장치입니다.
건식과 습식 두 가지 방식으로 클리닝을 진행했습니다.
DPF필터에 쌓인 매연 입자를 제거하고 (건식 클리닝)
애쉬(재)를 제거합니다. (습식 클리닝)







흡기크리닝
흡기라인과 EGR쿨러까지 모두 탈거하여 카본 제거 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런데 흡기 매니폴드를 점검해 보니
스웰밸브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스웰밸브는 흡기 흐름을 조절하는 부품인데
제대로 작동되지 않으면 출력이 떨어지거나
매연이 발생됩니다.




흡기 매니폴드는 신품으로 교환하고
흡기 밸브 쪽과 EGR 쿨러에 쌓인 카본은
깨끗이 세척했습니다.
엔진 연소실크리닝



수소가스의 성질을 이용해
엔진 연소실에 쌓인 카본을 제거합니다.
1시간 동안 크리닝이 진행되며
연소실크리닝까지 마치면
디젤 4종 클리닝 정비가 마무리됩니다.
싼타페DM 차량에 대해 진행한
인젝터 클리닝, DPF 클리닝, 흡기크리닝, 연소실크리닝은
모두 예방정비의 성격으로 진행된 정비입니다.
이런 예방 정비는 장기적인 엔진 보호와
연비 관리, 그리고 고장 발생률을 줄이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디젤 차량을 오래 타려면,
눈에 띄는 이상 증상이 없어도
주기적인 클리닝 정비가 필요합니다.
행진커먼레일에서는 보쉬 DCI 700 장비를 활용한
인젝터 진단과 습식-건식 DPF 클리닝 등
디젤 차량에 특화된 클리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약 및 문의는 아래의 전화 또는 댓글로 문의해 주세요.
행진커먼레일
031-851-7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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